본문 바로가기

알면 좋은 지식/인포그래픽스

재화나 용역의 유형별 소비자 물가상승률(2000-2022)

많은 소비재, 특히 아웃소싱이 쉬운 소비재는 가격이 하락한 반면, 주요 "거래 불가" 카테고리는 크게 증가했다

의료 및 교육 분야의 인플레이션

금세기 초부터 두 가지 필수 범주가 꾸준히 가격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바로 의료와 교육이다.
의료 부문의 비용이 계속 증가하는 데는 인건비 증가, 고령화, 기술 향상, 의료 관광 등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
의약품과 병원 서비스의 가격도 상승의 주요 요인이다.
"이 업계에서는 시장의 힘이 잘 작용하지 않는다."

텔레비전과 장난감 이야기

평면 텔레비전은 큰 티켓 아이템이었다. 21세기 초에 평면 TV는 당시 중앙 소득의 약 17%(42,148달러)를 차지할 것이다.하지만 초기에는 가격이 빠르게 떨어지기 시작했다.오늘날 새 TV는 미국 중앙 소득(54,132달러)의 1% 미만이 듭니다.
마찬가지로 휴대폰 서비스와 소프트웨어도 지난 20년간 가격이 저렴해졌다.
대부분의 장난감이 해외에서 제조되었을 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디지털 옵션이 생기면서 가치 제안이 바뀌었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보면, 가장 최근의 인플레이션에도 불구하고, 의류와 가정용 가구와 같은 품목들은 상대적으로 가격이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