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쓴 글/기업분석

SONY 22Q2 earning QnA summary

2022Q2, november 1, 2022 (tue)
22Q2_Q&A

Digital Camera Sales (et&s segment)

  • 상반기에 판매가 호조를 보였는데, 이는 부분적으로 이전의 공급 부족으로 인한 수요의 억제 덕분입니다. 하반기 경제 악화에 대한 우려와 시장 동향의 감지된 둔화로 인해 예측은 보수적입니다.

PS Plus Subscribers and Engagement (g&ns segment)

  • PS Plus 구독자 수, MAU(월간 활성 사용자), 및 총 플레이 시간이 전년도 대비 감소, 이 감소는 둘째 분기에 실외 활동 기회가 늘어나기 때문
  • PS5와 주요 First party 게임의 출시로 인해 세 번째 분기에 회복이 기대.

Third-Party Software Performance (g&ns segment)

  • 5월의 써드파티 소프트웨어에 대한 예측은 소비자 지출이 둘째 분기에 게임에서 벗어나면서 지나치게 낙관적이었음
  • 주요한 새로운 Third party AAA 타이틀은 기대에 부응하고 있으며, 특히 Call of Duty: Modern Warfare II와 같은 타이틀에 대한 3분기에 대한 낙관이 있음

Music Segment and Risks (music segment)

  • 음악 분야는 번창하고 있지만 틱톡과 같은 새로운 플랫폼에 적응하는 것이 잠재적인 위험
  • 플랫폼은 위험과 기회를 모두 나타내며 회사는 업계 동향에 대한 최신 정보를 유지하고 그에 따라 대응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

Capital Expenditure and Inventory (i&ss segment)

  • 생산성 향상에 중점을 두고 이미지 센서에 대한 자본 지출 예산이 증가
  • 매출액에 따라 재고가 증가하였고, 회계연도 생산을 최대한 유지할 계획
  • 번지를 포함한 전략적 투자는 계획대로 진행되어 현재 거시 환경에 큰 영향을 받지 않고 있음